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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리뷰

스트레이드 라이츠 PC 스팀게임

by 플래시게임픽 2023. 5. 23.

이번 글에서는 스트레이드 라이츠(Strayed Lights) PC 스팀 게임에 대해 리뷰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이드 라이츠의 이야기는 말 그대로 대화가 없기 때문에 에테리얼하고 의도적으로 모호한 느낌이 있어서 요약하기 어렵습니다. 이 게임은 어둠과 빛, 자아와의 싸움, 인간의 내면과 같은 흥미로운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당신은 고대 문명의 폐허가 된 세계에서 촉촉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느끼게 됩니다. 이 세계는 당신이 성장하고 변화하는 과정을 반영합니다. 처음에는 아기로 시작하여, 자신의 반영을 만남으로써 어린이와 같은 존재로 성장합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어둠의 반영으로 나뉘고, 빛의 일부를 빼앗기게 됩니다. 이후, 반영은 당신이 찾아내기 위해 잃어버린 빛을 파괴하고, 그것을 땅에 흩뿌립니다. 게임의 목적은 이상한 세계를 여행하면서 내면의 악마들과 마주쳐서, 당신이 잃어버린 조각을 찾는 것입니다. 악마들과의 싸움과 여행을 통해 당신은 자신의 삶과 인생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이드-라이츠-몬스터들에게-둘러-쌓인-주인공의-모습
스트레이드-라이츠-주인공과-몬스터-이미지

 

목차
1. 스트레이드 라이츠 리뷰
2. 스트레이드 라이츠 정보
3. 마치며

 

1. 스트레이드 라이츠 리뷰

스트레이드 라이츠는 여러가지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무성한 주인공의 꿈같은 아름다운 풍경은 서로 다른 시각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아름다운 풍경은 자연스레 성장의 비유로 받아들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자신을 이루는 조각들을 찾아내고 모아서 하나로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장하면서 순수함을 잃고 불완전한 자신을 인정하며 불완전한 세상에서 살아가야 할 때도 있습니다. 불완전한 자신에 대한 인정과 함께 현실 속에서 아름다움을 찾아내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더 구체적이고 직접적인 이야기를 원한다면 스트레이드 라이츠는 당신을 실망시킬 수 있습니다. 게임의 두 개의 허브 레벨에서 수집 가능한 아이템은 세계의 넓은 이야기를 약간 구체적으로 보여주지만,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결코 알 수 없습니다.

스트레이드-라이츠-주인공-캐릭터의-한쪽-팔을-다른-등장인물이-잡아당기는-모습
스트레이드-라이츠-등장인물-이미지

 

게임 개발자들이 아바타 얼굴에 넣은 공감과 매력은 어마어마하게 인상적입니다. 표정 애니메이션이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큰 빛나는 눈에는 감정이 담겨 있으며, 캐릭터들이 두려움 속에서 새로운 것을 발견하거나 어린아이처럼 놀라는 방식에는 감정이 불어 있습니다. 또한, 산업 베테랑인 오스틴 윈토리가 작곡한 매력적이고 외로운, 화려한 음악과 게임의 멋진 색채를 완벽하게 매치합니다.

 

스트레이드 라이츠는 전투에 대한 흥미로운 전환을 제공하며, 대부분의 강조를 공격이 아닌 막기에 두고 있습니다. 에너지를 축적하여 폭발로 방출하면 일반적인 적을 즉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격은 주로 주황색 또는 파란색으로 나오며, 왔다 갔다 하면서 색상을 맞추면 공격을 막을 때 추가 에너지와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공격의 색상을 맞추지 못하면 여전히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성장하는 과정에서 자신을 이루는 조각들을 찾아내고 모아서 하나로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불완전한 자신에 대한 인정과 함께 현실 속에서 아름다움을 찾아낼 수 있어야 합니다.

스트레이드-라이츠-몬스터에게-대미지를-입히기-위해-공격하는-모습
스트레이드-라이츠-전투-이미지

 

전반적으로 보면 전투는 공격이 아닌 막기에 강조를 두고 있습니다. 차단, 차단, 색상 교환, 차단, 회피, 차단, 교환, 차단, 교환, 차단, 교환, 차단. 이때, 매 공격마다 마치 노래의 드럼 트랙을 두드리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더욱 전투의 긴장감을 증대시킵니다. 또한, 일부 공격은 단일하며, 다른 공격은 연속적으로 몇 번 있으며, 대형 보스는 괴물이 당신이 예상보다 1-2초 더 길게 유지되거나 장난스러운 기믹으로 테니스 공처럼 지형에 내리친다는 것이 포함된 긴 순서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공격적인 수단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몇 가지 은밀한 공격을 위해 공격 버튼이 있으며, 보다 강력한 타격을 발휘하고 적을 기절시키는 세 가지 능력이 있습니다. 또한 어떤 색상의 공격을 교환하지 않고도 일시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능력들은 과도하게 사용할 수 없도록 규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빠른 몇 번의 공격을 하기 전에 인내심을 가지고 방어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이 게임의 전투가 Souls와 유사하다는 주장이 있을 수 있지만, 그 링크는 뜻밖으로 연결점이 약합니다.

 

게임의 캐릭터나 스토리는 다소 간단한 면이 있지만, 그것이 게임의 주요 포커스가 아니기 때문에 이를 단점으로 여기기는 어렵습니다. 대신, 게임은 전투 시스템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긴장감과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게임을 즐길 때, 이러한 전투 시스템은 단순한 액션 게임에서 더욱 나아가, 깊이 있는 RPG 게임과 유사한 느낌을 줍니다. 게임의 다양한 요소들, 예를 들어 다양한 능력, 아이템, 그리고 스킬 트리들은 게임의 재미를 증대시키며, 게임을 더욱 흥미롭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맞서야 할 상대가 있는 보스 전투는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들은 대개 한정적으로 등장하며, 시각적으로 눈에 띄고, 긴 공격 패턴과 정확한 타이밍을 요구하여 실력을 시험합니다. 보스 전투에서는 충분한 방어를 유지하면서 열기를 축적해야 합니다. 이는 대개 두 번째 스테이지를 시작하게 되는데, 이때 두 번째 열기는 대부분의 보스를 지치게 만들어 최종적으로 무언가를 이룰 수 있게 합니다. 게임에서는 몇 가지 종류의 일반 적들과도 조우하게 됩니다. 이러한 적들은 게임의 분위기를 강조하면서, 세계에 규모감을 부여합니다. 하지만, 게임에서는 더 많은 종류의 일반 적들과 조우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들은 대개 덜 중요하고, 덜 어렵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트레이드-라이츠-보스가-공격을-준비하는-모습
스트레이드-라이츠-캐릭터-보스-이미지

 

게임에서는 또한 환경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게임이 제공하는 환경은 대개 드문드문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는 일부 플레이어들에게 지루한 경험으로 다가올 수 있지만, 다른 플레이어들은 이것이 게임의 분위기를 강조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더 많은 경량 플랫폼 섹션을 추가하여 게임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뛰어오르거나 기어오르는 애니메이션을 개선해야 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게임에는 몇 가지 유형의 적이 있으며, 각각에는 공격 패턴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유형의 적들은 게임을 하다보면 지겨워질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다양성이 부족하면 플레이어들은 더 이상 흥미를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게임은 2-3 시간 정도면 끝나지만, 다양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게임 경험은 부족합니다. 만약 더 많은 유형의 적들이 있었다면 전투는 더욱 흥미롭지 않았을까요?

 

또한 두 명의 공격자를 처리하는 것은 전투 시스템이 1대1 상황에서 가장 잘 작동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큰 나쁜 그림자 몬스터 두 마리가 당신의 머리 위로 휘둘러 올 때 색상을 바꾸고 방어를 시간 맞추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특히 적의 공격이 서로 교차할 때는 더욱 어렵습니다. 하나를 고립시키려고 물러서서 회피 버튼을 사용할 수는 있지만, 그들의 공격 중 상당수는 큰 거리를 커버합니다. 이러한 팀 전투는 혼란스럽고 즐겁지 않은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는 탐험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트리가 있습니다. 각 적이 작은 빛의 구슬을 떨어뜨리므로 그들을 공격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환경에 흩어져 있어서 매우 뚜렷한 장소에 있습니다. 또한, 내면의 정신세계를 방문하여 이를 사용하여 기본 체력을 높이고, 체인에서 모든 공격을 성공적으로 방어하면 사용할 수 있는 더 큰 대미지의 반격 및 몇 가지 추가 기능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보스를 물리치면 더 큰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지며, 앞에서 언급한 전투 능력을 잠금 해제하고 투자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더욱 많은 것을 탐험하면 더욱 흥미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2. 스트레이드 라이츠 정보

운영체제 출판사 개발자 발매일
엑스박스, PC,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Embers Embers 2023. 04. 25

 

3. 마치며

게임 플레이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 기본적인 시스템이 있지만, 이러한 시스템이 게임의 전반적인 플레이 경험을 향상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게임 플레이의 기본 시스템을 더욱 다양하고 흥미롭게 변경할 수 있다면,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플레이어가 더욱 많아질 것입니다. 또한, 보스 전투에서 퀵타임 이벤트 중에 4개의 팔이 성장하는 등 멋진 새로운 능력을 보여주지만, 실제 플레이할 때는 사용할 수 없어서 조금 좌절스럽습니다. 따라서, 게임 플레이의 기본 시스템 외에도 더욱 많은 다양한 능력과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추가하여 게임의 전반적인 플레이 경험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야 합니다.

스트레이드-라이츠의-아름다운-구조물과-자연-풍경-모습
스트레이드-라이츠-자연-풍경-이미지

 

결국, 스트레이드 라이츠에 대해 혼란스러움을 느끼게 됩니다. 이 게임은 아름다운 시각적 요소와 멋진 음악, 방어에 중점을 두는 것처럼 여러 가지 좋은 점이 있지만, 게임 플레이의 부분에서는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게임의 길이는 짧을 뿐 아니라 보스 배틀 외의 전투는 반복적이며, 환경은 종종 아무것도 없는 공간으로, 업그레이드 시스템도 별 의미가 없습니다. 따라서, 게임 플레이의 부분에서 더욱 많은 다양한 플레이 요소를 추가하여 게임의 전반적인 플레이 경험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야 합니다. 게임의 길이를 늘릴 수 있는 다양한 챕터나 스테이지를 추가하고, 보스 배틀 외에도 다양한 적들과 전투를 펼칠 수 있는 요소를 추가하면 게임의 재미를 더욱 향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트레이드 라이츠는 꿈같은 세계를 아름답게 탐험하는 아름다운 여정입니다. 이 게임은 매우 훌륭한 음악과 시각적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좋은 점들을 더욱 살리기 위해서는 게임 플레이의 부분에서 더욱 많은 다양한 요소를 추가할 필요가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의 부분에서 더욱 많은 다양한 요소를 추가하면, 게임의 전반적인 플레이 경험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더 많은 플레이어가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게임의 재미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게임의 길이를 늘릴 수 있는 다양한 챕터나 스테이지를 추가하고, 보스 배틀 외에도 다양한 적들과 전투를 펼칠 수 있는 요소를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트레이드 라이츠는 경쟁이 치열한 인디 게임 시장에서 자신들의 흔적을 남길 수 있는 새로운 스튜디오에게 매우 유망한 출발입니다. 따라서, 게임 플레이의 부분에서 더욱 많은 다양한 요소를 추가하여 게임의 전반적인 플레이 경험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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