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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블로그/게임리뷰

레드폴 오픈 월드 FPS PC게임 리뷰

by 플래시게임픽 2023. 6. 24.

레드폴(Redfall) 출시 전 압박이 크다는 사실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2021년 제니맥스 인수 이후, 마이크로소프트는 레드폴을 개발한 게임사인데, 이는 Xbox가 소니 및 닌텐도와 경쟁하기 위한 강력한 독점 제품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입니다. Arkane Austin이 개발하면서, 뱀파이어를 주제로 한 이 게임이 홈런이 될까요? 아니요. 레드폴은 뱀파이어를 다루는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살아 있는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은 생명뿐입니다.

레드폴을-구성하는-등장인물들과-어두컴컴한-배경-화면
레드폴-등장인물-이미지

 

목차
1. 레드폴 리뷰
2. 레드폴 정보
3. 마치며

 

1. 레드폴 리뷰

레드폴은 이미지 전환을 통해 세계를 소개합니다. 적어도 이것은 멋진 세상을 위한 기초를 마련해 줍니다. 마을은 뱀파이어들에 의해 점령되었으며, 뱀파이어 신들이 지배하고 있습니다. 그들 밑에는 새로운 군주들을 섬기는 행복한 컬트리스트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게임 스토리라인은 애매합니다. 이 게임의 초기 예고편은 네 명의 플레이어 캐릭터를 소개하는 완전한 애니메이션 컷신을 보여주었지만, 실제 게임에서는 정적 컷신, 읽을 수 있는 자료 더미, 그리고 대화가 파이프로 연결되는 심령적 메아리까지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프레젠테이션 기술이 부족한 작은 게임에서는 신경 쓰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아르카네와 베데스다의 트리플 A 타이틀에서는 용서하기가 어렵습니다. 게임 예고편이 제대로 애니메이션 컷신이 있을 것 같은 인상을 줬지만 단 한 편도 없습니다. 또한 플레이어 캐릭터는 제대로 정의된 것이 없으며, 상호 작용하는 캐릭터는 거의 식별할 수 있는 성격이 없습니다. 임무를 선택하면 정적 화면에 나타나기만 하고, 임무를 완수하면 일반적으로 그들로부터 소식을 듣지 못합니다.

 

레드폴의 프레젠테이션 기술이 부족한 것은 다른 임무를 얻기 위해 모험을 해야 하는 기지에서 발견됩니다. 게임에는 두 개의 주요 베이스가 있으며 각각의 베이스에는 새로운 총과 의약품을 판매하기 위해 그곳에 어울리는 캐릭터들의 컬렉션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정적입니다. 그들은 당신이 없을 때를 제외하고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당신이 기지로 돌아왔을 때, 그들은 다른 캐릭터와 토론하기 위해 마법의 텔레포트를 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끝나면 그들은 당신이 기지를 다시 떠날 때까지 그곳에 머물 것입니다.

 

탐험할 수 있는 두 개의 오픈 월드 맵에도 코너링 감각이 존재합니다. 두 번째 맵은 게임 중반에 열립니다. 유일한 NPC는 묶여있는 민간인들인데, 이들은 구조 후 근처의 벽 뒤로 숨어 사라집니다. 다른 코너 커팅 트릭에는 네 명의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에 대해 별도의 공연을 녹화하지 않아도 됨으로써 비용을 줄이기 위한 캐릭터와 다른 사람 간의 적절한 대화가 거의 없습니다. 이 이야기의 유일한 흥미로운 측면은 지식 그 자체입니다. Arkane Austin은 흥미로운 세상을 만들었지만, 더 깊이 파고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이야기의 사건들 뒤에 숨겨진 많은 설명들은 수집품과 오디오 로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명 없이 주요 이야기 미션은 발생하는 일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만 제공하며, 아마도 플레이어들이 질문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멋진 것을 발견할 수 있지만, 개발자는 그것을 최대한 활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한 앵글러 뱀파이어가 네 명의 영웅과 대결합니다. 그러나 이 네 명의 캐릭터들이 초자연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설명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게임을 시작할 때부터 아무런 능력을 가지지 않으며, 게임을 진행하면서 능력을 획득합니다. 제이콥은 유령 같은 까마귀를 가지고 있고, 라일라는 뱀파이어의 전 남자친구를 불러 공격을 피할 수 있는 마법의 우산을 소환합니다. 이러한 능력을 가진 이유는 설명되지 않았습니다.

 

레드폴은 게임플레이의 모든 것을 보상해야 합니다. Arkane은 놀라운 몰입감의 샌드박스를 만들어냈고, 이 샌드박스는 서로에게 튕겨지는 멋진 힘과 기계를 제공함으로써 플레이어들을 기쁘게 했습니다. Dischored 2는 이 분야의 마스터 클래스로, 놀라운 능력에 대한 접근 권한을 제공하고 비디오 게임에서 본 최고 수준의 디자인과 결합합니다. 그 결과는 매우 다양한 방법으로 목표에 도전할 수 있기 때문에 대규모로 재생할 수 있었습니다. Deathloop는 Arkane의 이전 작품의 훨씬 능률적인 버전이었던데, 이 게임도 여러분에게 작업할 수 있는 멋진 도구를 제공했습니다. 아마도 오프닝 미션을 수행하는 동안 여러분은 목표가 다른 방식으로 해결될 수 있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이것이 게임을 반복하는 공식입니다. 다른 모든 일반적인 임무를 위해 여행을 하고, 물체를 찾고, 뱀파이어를 쏘는 것입니다. 게임은 잠긴 문을 사용하여 진행을 차단할 수 있으며, 이 문은 환경을 탐색하여 대체 경로를 찾거나 진행을 위해 힘을 사용할 수 있는 멋진 방법을 시작하는 단서가 될 것입니다. 답은 오른쪽으로 두 걸음 가서 뛰어올라 지붕의 구멍을 통과하는 것입니다.

 

몇 가지 조용한 힘이 여러분의 명령에 따릅니다. 대부분의 경우, 저는 제이콥 역할을 했습니다. 그래서 암묵적으로 표시하거나 적을 표시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몰래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들어가서 모든 것을 총으로 쏘는 것 외에는 다른 동기가 없습니다. 제이콥의 기술이 쓸모없는 것을 즐기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인간에게 20%의 추가적인 헤드샷 피해? 어차피 한 방에 머리를 맞고 죽기 때문에 소용이 없습니다. 아니면 제이콥의 마법의 까마귀가 단순히 적을 마크하는 것이 아니라 공격하게 만드는 업그레이드는 어떨까요? 말도 안 되는 소리야, 까마귀의 생각은 적들을 발견해서 몰래 통과할 수 있게 하려는 것인데, 이제 까마귀가 자동으로 공격해서 순식간에 적들을 모두 경계하게 만드는 거야. 아니면 근막 손상 개선은 어떻습니까? 다시 말하지만, 인간의 적들은 뒤에서 부드럽게 팔꿈치로 한 번 두드리는 것에 상관없이 죽기 때문에 쓸모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당신이 무언가를 마주치는 유일한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네 가지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 모두에 걸친 트렌드입니다: 종종 말이 되지 않는 밋밋한 힘과 둔한 업그레이드입니다.

 

레드폴 자체는 두 개의 맵으로 나뉘는데, 두 번째 맵은 게임 중간쯤에 나오고 훨씬 더 나은 미션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지만, 그것은 많은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두 지도 모두 여러분이 횡단하기에는 대체로 비어있는 지역입니다. 적어도 주제적으로는 말이 됩니다. 컬트주의자들과 뱀파이어들이 점령한 카운티가 활기를 띠기를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게임플레이 관점에서 보면 산책하기에 다소 지루합니다. 찾을 흥미도 없고, 상호 작용할 사람도 없으며, 지도에 표시되지 않은 것을 탐색할 이유가 거의 없습니다. Arkane의 과거 게임의 AI는 항상 약간 불안정한 편이었지만, Deconored 2와 같은 게임이 게임플레이에서 너무 많은 창의성을 제공하여 멍청한 적들이 당신이 실험할 수 있는 장난감처럼 느꼈기 때문에 그것은 용서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방법으로 모든 상황에 대처할 자유가 없으며, 이는 결국 AI의 완전히 터무니없는 어리석음을 완전히 안도하게 만듭니다. 이 무기력한 바보들은 안경이 필요한 것처럼 보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앞과 옆에서 몇 피트 떨어진 곳에서 당신을 발견하지 못하고, 총에 맞은 동료들을 무시하고, 전투에 뛰어들고, 완전히 무시하고, 길 한가운데에서 앞뒤로 조깅하고, 마치 뱀파이어 예수가 그들을 구할 것이라고 믿는 것처럼 즐겁게 불 속으로 뛰어들기 때문입니다. 그들과 싸우는 것은 지루합니다. 흡혈귀들은 크게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종종 지붕 위에 숨거나 공중에 떠 있는 모습이 자주 보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자신에게 말하는 독특한 습관이 있습니다. 이 습관은 게임의 자막에서 그들의 신비로움을 다소 덜어줍니다. 표준 흡혈귀는 단순한 스와이프를 사용하여 공격하며, 격차를 줄이기 위해 전력 질주하거나 텔레포트를 사용합니다. 또한, 그들은 뒤로 약간 왼쪽으로 걷는 것이 목표를 벗어나게 만드는 이상한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약점은 코믹한 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흡혈귀가 충분히 상처를 입었으면 가까이 가서 심장에 박아야 한다는 생각을 좋아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건강을 회복합니다. 이를 통해 문제를 한 번에 몇 가지 해결하는 것이 더 어려워집니다.

 

블러디 톰과의 보스 싸움 흡혈귀 변종은 몇 가지만 있습니다. 귀찮은 슈라우드는 관통할 수 없는 안개로 당신을 둘러싸서 싸우고, 생명력을 고갈시키기 위해 당신을 붙잡을 수 있는 앵글러도 있으며, 회전하는 방패를 가진 사이펀도 있습니다. 그들 모두는 강력한 말뚝 발사기 무기를 사용하여 단 한 번 또는 두 번의 타격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산탄총이나 저격총을 선택한다면, 그들은 쓰러지기 전에 약간의 처벌을 받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어떤 흥미로운 전술적 상황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룩도 기억할 만한 것이 있습니다. 이 육중한 뱀파이어는 여러분이 뱀파이어 신들을 화나게 할 때마다 찾아올 것입니다. 루크는 붉은빛의 번개를 소환할 수 있는 강력한 적으로 제시되지만, 실제로 그는 몇 번의 공격을 받은 크고 멍청한 짐승입니다. 그를 죽이기 위해서는 몇 번 쏘기만 하면 됩니다. 그는 테이블이나 다른 물건 뒤에 서 있으면 쉽게 화가 납니다. 그래서 그가 진정으로 위험한 유일한 때는 당신이 다른 것을 하고 있을 때입니다.

 

Watchers에게 특별한 언급이 필요합니다. 이 종류의 흡혈귀는 지붕 가장자리에 걸터앉아 근처의 흡혈귀들에게 여러분의 존재를 알려줄 것입니다. 여러분의 몰래 기어 다니는 것을 잠재적으로 망칠 것입니다. 관찰자들은 그들의 눈에서 아주 좁고, 아주 쉽게 반점이 있는 빛줄기를 내뿜습니다. 그들이 여러분을 발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여러분이 그 빛 속으로 곧장 걸어 들어가는 것입니다. 감시자 앞에서 빛 주위에서 춤을 출 수 있고 그들은 여러분을 보지 못할 것입니다.

 

전투는 확실히 별로인 것 같습니다. 기본 난이도에서는 한두 발의 총성으로도 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뱀파이어와 싸우는 것은 별로 흥미롭지 않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얻는 능력 역시 지루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를 높이는 것은 약간 도움이 되지만, 뇌사 상태의 인공지능에게는 총알을 몇 발 더 흡수할 수 있게 하는 것 외에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총놀이는 기껏해야 소소한 재미를 주는 수준일 뿐입니다. 하지만 스텔스를 사용하면 어떨까요? 그러면 게임이 더 재미있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몰래 돌아다니는 것은 실제 테이크다운 애니메이션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적들을 뒤에서 때리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레드폴이 아르카네의 훌륭함을 언급하면서 두 번째 영역에서 조금 나아진 것 같습니다. 몇 가지 임무는 두 가지 목표와 몇 가지 대체 경로를 제공하여 더 큰 화합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이 게임의 하이라이트이며, 저는 실제로 그동안 약간의 재미를 느꼈으며, 공포 요소로 재생되는 몇 가지 다른 시각적으로 멋진 장면들 중에 제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순간들은 Arkane이 더 잘할 수 있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흡혈귀 둥지 손상, 정확성, 화재 발생률과 같은 모든 전형적인 통계를 자랑하는 무지개 색깔의 총을 꾸준히 공급하면서 스스로를 보더랜드 클론의 일종이라고 자부합니다. 대부분의 군대를 질투하게 만드는 무기들로 무장한 것처럼, 모든 사람들과 그들의 난들은 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죽은 적들이 보더랜드 게임처럼 포펫티로 폭발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찾을 수 있는 것은 많지만, 총을 관리하는 시스템은 이상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전형적인 아이디어는 지루한 회색 무기를 찾는 것으로 시작해서 레벨을 올릴 때 더 희귀한 녹색과 파란색, 아마도 보라색,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독특한 특전을 자랑하는 전설적인 아이템을 찾는 것입니다. 하지만 레드폴은 처음부터 모든 종류의 색상을 당신에게 던짐으로써 조금 다르게 진행됩니다. 처음 한 시간 동안, 이미 몇 개의 자줏빛, 전설적인 것들, 그리고 제가 무엇을 해야 할지 아는 것보다 더 많은 녹색과 파란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희귀한" 총에는 몇 가지 보너스 특전이 있으며, 이 모든 것은 가짜 표준 통계 증가라는 것입니다. 희귀성은 거의 의미가 없으며, 단지 몇 가지 무기 변형으로 더 큰 숫자를 가진 것을 장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협동조합에서 노는 것은 적어도 더 즐거운 것을 제공합니다. 최대 3명까지 게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팀을 이루어 뱀파이어를 죽이고 고정되지 않은 모든 것을 약탈할 수 있습니다. 한 선수가 흡혈귀를 UV총으로 찌그러뜨리는 동안 다른 선수가 그들을 산산조각 내는 것과 같이 여기에 사용되어야 할 몇 가지 재미있는 팀워크가 있습니다. 또는 Layla의 마법의 리프트를 사용하여 다른 플레이어를 지붕 위로 튕겨 올려 창문을 통해 몰래 들어가 다른 모든 사람들을 위해 현관문을 열 수 있습니다. 이것이 더 재미있는 것을 제공합니다. 게임 패스에 몇 명의 사람들을 모을 수 있다면 즐길 수 있는 재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협동조합에는 몇 가지 심각한 문제가 있는데, 주로 어떻게 진행을 처리하는지 또는 어떻게 진행하지 않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호스트의 미션 진행 상황만 실제로 수행됩니다. 다른 모든 사람들은 무기와 경험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이 완수한 임무는 그들 자신의 캠페인으로 돌아가면 기억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그룹이 게임을 제대로 하는 것을 매우 어렵게 만듭니다. 왜냐하면 누가 주최자가 될 것인지 협상해야 하거나 모두가 함께 경기하는 것에 동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친구들이 여러분의 게임을 마음대로 접근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불을 지피면 다른 게임과는 달리 솔로 플레이나 협동 플레이 중 한 가지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캐릭터는 독립적인 진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환하려면 게임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진행이 더 다양했으면 좋겠지만, 아마도 8~12시간의 캠페인을 세 번 더 진행하는 것은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은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충돌과 같은 심각한 문제를 보고하는 등 결함이 상당히 만연합니다. 그러나 제가 그것을 가지고 있는 동안 충돌한 적이 없다는 좋은 소식도 있습니다. 다른 많은 버그와 이슈가 있었고, 어떤 것들은 재미있고 어떤 것들은 완전히 짜증이 났습니다. 어느 순간, 기지로 돌아온 NPC는 T 포즈에 갇혀 있던 자신의 두 번째 모델에 시달리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꽤 재미있긴 하지만, 같은 캐릭터가 가지고 있든 없든 항상 머리 위에 선택적인 미션 아이콘을 가지고 있고, 제가 그것들을 완료한 후에도 여전히 제 지도에 붙어 있다는 것은 좀 짜증 나는 일입니다. 또한, 벽과 다른 풍경 속에 갇혀 있는 적들을 많이 만나서 그들을 죽일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게다가, 상호작용할 수 없는 미션 아이템들을 발견하고, 그것들을 작동시키기 위해 다시 시작하도록 강요했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그들 중 하나는 앉아있던 곳으로부터 몇 피트 떨어진 곳에 상호작용 지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어느 순간 하늘은 놀 수 없게 만드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밝은 흰색 안개로 변했습니다. 조금이라도 위로 올라간다면 사건의 지평선을 지나 완전히 장님이 될 수 있습니다.

 

콘솔 플레이어는 시리즈 X에서도 30 fps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성능이 떨어집니다. 미래에 60 fps를 사용할 수 있는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지만, 현재는 30 fps도 유지하기 어려울 만큼 자주 떨어지고 있어, 이미 미약한 경험을 손상시키고 있습니다. PC로 게임을 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저는 이기적이지 않고, 초기 경험을 망치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시리즈 S에서도 시도해 볼 생각이었지만, 이미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고, 게임에 대한 불만을 더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높은 설정에서, 1080ti는 무작위 프레임 드롭이 발생했지만, 실제로 꽤 잘 처리했습니다. 설정을 조정하는 것은 이러한 감소를 완화하는 것처럼 보이지 않았지만, 그것들은 결코 심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게임이 제공하는 옵션은 충분하지 않은 맨본 Unreal Engine 4입니다. 소규모 개발자들은 이것을 피할 수 있지만, Arkane과 같은 회사의 트리플 A 타이틀은 그들의 PC 포트에서 더 많은 것을 제공할 것입니다.

 

콘솔 플레이어가 직면한 다른 문제는 컨트롤러 사용입니다. 흡혈귀들은 끊임없이 공격하고 텔레포트를 합니다. 그리고 조종기로 조준하면 조준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실제로 따라가기가 어렵습니다. 보조 조준 기능이 거의 없으며, 메뉴에서 조준하향 속도를 조정하는 옵션도 없습니다. 그 결과, 이 이상한, 투박한 느낌을 가진 엉덩이에서 발사하려고 합니다. 어쨌든 뱀파이어들이 너무 빨리 움직이기 때문에 놓치거나 조준하려고 해도 놓치게 됩니다. 전체 감도를 높이는 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특히 컨트롤러의 큰 데드존을 고려할 때, 그렇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무기를 바꾸는 것은 컨트롤러의 골칫거리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장착한 세 개의 무기를 순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환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Arkane 자신의 게임처럼 방사형 메뉴를 사용하는 Destiny와 같은 많은 다른 콘솔 게임이 있습니다.

 

2. 레드폴 정보

운영체제 출판사 개발자 발매일
PC, 엑스박스 베데스다 소프트웍스 Arkane Austin 2023. 05. 02

 

3. 마치며

열심히 내려왔지만, 사실 저는 그것이 끔찍한 경기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일부 리뷰는 과장된 것 같습니다. 스트레이트업이 작동하지 않거나 문자 그대로 기계에 불이 붙는 게임에 대해 점수를 부여합니다. 아니요, 그렇게 나쁘지도 않고 재미도 있습니다. 그러나 레드폴은 거의 확실히 더 나쁩니다: 지루합니다. 일반적인 미션 디자인부터, 고정적인 컷 장면부터 생기 없는 캐릭터까지, 과거에 훨씬 더 잘 해낸 회사의 완전히 평범한 게임입니다. Arkane의 게임들은 비판적이었지만 그들은 항상 재정적인 히트를 치려고 노력했습니다. 데스루프는 스튜디오로서 자신들이 누구인지에 대한 생각을 살려두려는 동시에 좀 더 접근하기 쉬운 게임을 만드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레드폴은 더 주류 협동 약탈자를 이용하는 다음 단계처럼 보이지만, 슬프게도 그것은 또한 Arkane이 알려진 모든 것을 분쇄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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