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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블로그/게임리뷰

해브 어 나이스 데스 리뷰 닌텐도 스위치 게임

by 플래시게임픽 2023. 5. 19.

이번 글에서는 해브 어 나이스 데스(Have a Nice Death)를 리뷰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해브 어 나이스 데스는 PC 또는 닌텐도 스위치에서 즐길 수 있는 최신 2D 로그 라이트 게임으로, 현재 매우 인기 있는 장르에 끼어들기 위해 출시된 게임입니다. 로그 라이트 경쟁이 치열한 만큼, 이 게임이 무시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해브 어 나이스 데스는 화려한 아트 스타일과 만족스러운 전투 시스템으로 유저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단순히 승리하는 것만을 추구하는 게임이 아니라, 이야기와 배경, 캐릭터 등 다양한 측면에서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또한, 게임의 난이도와 다양한 게임 요소들이 게임의 재미와 흥미를 더해줍니다. 따라서, 이 게임은 로그 라이트 장르의 팬뿐만 아니라 게임을 즐기는 모든 유저들에게 추천할 만한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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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브-어-나이스-데스의-공식적인-커버-이미지

 

목차
1. 해브 어 나이스 데스 리뷰
2. 해브 어 나이스 데스 정보
3. 마치며

 

1. 해브 어 나이스 데스 리뷰

당신은 이 게임에서 죽음을 연기합니다. 그러나 이 말은 단순한 은유, 수사, 시적 또는 이론적 의미일 뿐입니다. 당신은 직접적으로 죽음을 표현하게 됩니다. 죽음은 전 세계적으로 인간들이 죽음의 임박에 처하면서 해결하기 어려워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죽음은 죽은 자의 영혼을 수집하고 처리하며, 이들을 저승으로 안내하는 슬픔이라는 존재를 만들어 이 일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죽음의 업무 부담은 계속해서 커져갑니다. 이제 죽음은 죽음 주식회사의 CEO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종이에 도장을 찍는 일상적인 업무에 지쳐가고 있습니다. 종이 더미는 끝이 없이 쌓이기만 하고, 그는 과부하를 견디지 못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죽음은 슬픔들이 그들의 일을 제대로 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는 다시 로브를 입고, 믿음직한 낫을 무장하고, 엄격한 징계를 내리기 위해 슬픔들을 조직하여 나서게 됩니다. 이제 죽음은 레벨 간 로딩 시간을 고려할 수 있는 일련의 엘리베이터만이 그의 길을 막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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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브-어-나이스-데스-대화창-이미지

 

게임에서 당신은 절차적으로 생성된 레벨을 탐험하면서, 이야기의 다양한 단편들이 당신 앞에 펼쳐집니다. 이 과정에서, 당신은 과거의 슬픔들을 격파하기 위한 시도들을 자주 언급하며, 게임은 이로써 당신의 주인공이 얻은 성장과 발전을 보여줍니다. 또한, 자원을 투자하여 후속 실행에서의 성공 기회를 높일 수 있는 로그 라이트 템플릿을 따르면서, 이 게임은 이야기를 루프에 작업하고, 신과 같은 주요 캐릭터와 빠른 전투를 결합시킵니다. 이러한 시도는 슈퍼 자이언트의 걸작을 떠오르게 하며, 게임을 더욱 긴 호흡적이고 매력적인 경험으로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매력적인 이야기와 캐릭터들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게임의 플롯은 얕고 단순하며, 캐릭터들 또한 다소 평범합니다. 그러나 게임을 몇 번 실행할수록, 신비한 인물의 나사 조절과 죽음의 궁극적인 목표를 얻는 것을 방해하는 것이 나타나며, 이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이러한 반전은 게임에 깊이와 흥미를 더해줍니다. 또한, 해브 어 나이스 데스는 대부분의 로그 라이트 게임과 마찬가지로 이야기가 별로 없습니다. 그러나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끝을 추적하는 또 다른 이유를 제공하는 플롯을 만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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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브-어-나이스-데스-보라빛-마법-공격-이미지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화려한 아트 스타일입니다. 검은색, 흰색 및 회색으로 덮여 있는 죽음의 영역은 음침한 분위기를 자아내지만, 그 외에도 많은 디테일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독성 식품 가공소나 모던 워페어 부서를 통과할 때마다 배경이 바뀌는 등, 반복되는 배경 대신에 더 많은 독창적인 레벨을 제작하는 것이 좋겠지만, 이들이 제작한 해브 어 나이스 데스는 놀라움을 자아냅니다. 또한, 적 디자인도 매우 멋지게 보입니다. 대다수의 적은 가위를 들고뛰거나 껌을 삼키는 등 자신의 죽음을 반영하는데, 이는 게임의 분위기를 더욱 깊게 만들어 줍니다.

 

이 게임에서는 정교한 조작과 높은 정확성이 요구되기 때문에 높은 난이도로 유저들을 자극합니다. 데스는 우아하게 움직이고 공격하는데, 이는 선명한 애니메이션과 반응성 있는 컨트롤의 조합으로 가능합니다. 또한 적들은 기본적으로 스턴을 당하기 쉽기 때문에, 유저들은 직관적인 대시, 빠른 공격, 공중 공격을 통해 전투를 빠르고 강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속도감은 스테이지를 통과하는 데 있어서 기본 미니언들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전투 방식은 공격적인 스타일이므로, 때로는 전투가 반복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적인 미니언들은 스턴을 당하기 쉬우므로, 어려운 난이도에서만 위협적일 수 있습니다. 나는 짧은 아레나 섹션에서 한 번에 12마리의 미니언들과 맞서 싸울 때마다 그들에게 거의 피해를 입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전투 방식은 높은 정확성과 빠른 반응력을 요구하므로, 게임 유저들은 게임 스킬을 향상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게임에서 유저들은 자신의 전투 방식을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수 있으며, 이는 게임의 재미와 깊이를 더해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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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브-어-나이스-데스-몬스터-전투-이미지

 

대형 보스 전투와 Thanagers와의 작은 선택적 전투에서는 매우 어려운 상황이 제공됩니다. 이 상황에서는 다양한 전략과 기술이 필요합니다. The Sorrows는 공격 패턴을 유지하며, 이기기 위한 핵심은 그들의 움직임과 반격 시기를 배우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전투에 대한 깊은 이해와 훌륭한 전략적 사고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움직임 패턴과 반격 기회를 파악하고, 그것을 이용해 공격을 성공시키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데스가 공격할 때 사용하는 사신 레이스 외에도, 다양한 부가적인 망토 능력과 주문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과 주문은 다양한 유형이 있으며, 전투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려한 느낌의 창으로 상대를 찌르거나, 하늘에서 내리는 바위로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행한 적에게 모루를 던지는 등의 공격 방식도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들은 각자 특색이 있어, 매력적인 면도 있습니다. 그러나, 두 가지만 장착 가능하기 때문에 어떤 것을 선택할지 결정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는 상황과 적의 특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저주는 공격을 하는 동안 적에게 얼음을 부여하여 이로 인해 더 큰 데미지를 입히는 것과 같은 강력한 패시브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적을 죽일 때마다 작은 피 물결을 일으키거나 마나를 증가시키는 등의 이점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강력한 저주들 중 일부는 경고 레이블과 함께 제공됩니다. 이 경우 선택한 저주에 대한 두 가지 벌칙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때로는 결정이 쉬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엘리베이터에 거의 다다랐을 때 일반 적들이 많은 체력을 얻는다고 해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다른 결정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슬픔이 대미지 부스트를 받거나 제어실(낫과 능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곳)이 닫히는 것 중에 선택해야 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요?

 

로그라이트 게임은 종종 스킬과 운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찾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게임에서는 능력만으로 모든 레벨과 전투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높은 난이도 때문에 일반적인 사람들은 더 많은 저주와 능력의 적절한 조합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게이머로서 나는 꽤 잘하는 편이라고 생각했지만 해브 어 나이스 데스는 실제로 매우 어려운 게임입니다. 하지만,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능력뿐만 아니라, 패치워크의 저주와 능력을 조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더 많은 관리와 전략적인 사고를 요구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게임에서 더욱 효과적인 플레이를 위해 완벽한 패치워크의 저주와 능력을 조합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를 통해 더욱 새로운 도전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고, 로그라이트 게임에서 더욱 높은 성과를 이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각 런에서 다른 요소는 각 레벨의 끝에서 데스를 기다리는 엘리베이터에 타면 다음 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층은 보상이 달라집니다. 인사부서에서는 저주가 보장되며, 애니마 보관실에서는 치료를 받거나 유용한 쉬는 곳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보상이 있는 층을 탐험하는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새로운 아이템을 발견하거나,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엘리베이터에 타기 전에 각 층을 조사하고, 보상을 고려해서 선택해야 합니다. 이렇게 전략적으로 플레이어가 선택한 층에 따라 게임의 전체적인 난이도와 스토리가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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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브-어-나이스-데스-보너스-선택-이미지

 

로그라이트 게임은 자주 죽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러나 이는 단순히 게임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물론, 데스는 이에 대해 문제가 없습니다. 그는 단순히 자신의 사무실로 돌아와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새로운 능력, 무기 또는 음식 항목을 얻을 수 있는 금괴를 투자할 기회가 생깁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특정 상황에서 이러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장비 풀이 더욱 다양해지며, 최적의 업그레이드 또는 선호하는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업그레이드를 얻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아레나를 완료하거나 상점에서 보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게임을 더욱 흥미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각 런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것은 데스의 사무실 안에 있는 귀여운 나무입니다. 이 나무는 경험치를 획득하여 천천히 성장합니다. 새로운 레벨마다 영구적인 보너스가 해제되며, 이 보너스는 게임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줍니다. 골드 애니마로 시작하여 치유를 제공하거나 슬픔으로 직접 이동하는 특별한 엘리베이터와 같은 보너스는 매우 유용하지만, 그들을 얻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해브 어 나이스 데스는 몇몇 동료 게임에 비해 상대적으로 진행 시스템이 약합니다. 그러나 좋은 런이 실수로 끝날 경우 미래 런에서 도움이 될 실질적인 무언가에 투자할 수 없을 때 더욱 답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기 위해서는 보너스를 획득하는 것 외에도 다른 진행 시스템을 추가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런을 진행하면서 새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미래 런에서 더욱 유용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의 재미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해브 어 나이스 데스 정보

운영체제 출판사 개발자 발매일
PC, 닌텐도 스위치 Magic Design Studios Gearbox 2022. 03. 08

 

3. 마치며

해브-어-나이스-데스-적의-강력한-올려치기-공격을-회피하는-모습
해브-어-나이스-데스-적의-강력한-올려치기-공격-이미지

 

해브 어 나이스 데스는 서류와 고통으로 가득 찬 저승으로의 매우 흥미로운 모험입니다. 게임은 로그 라이트 게임으로서 훌륭합니다. 게임 플레이가 짧지 않고, 반복적인 게임 플레이를 거쳐 점점 더 나은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일부 거친 부분이 있지만, 사망하고 더욱 강하게 돌아오는 루프는 만족스럽고 매우 재미있으며, 반응성이 뛰어난 컨트롤과 도전적인 보스 전투 덕분에 더욱 재미있습니다. 이 게임은 고통스러운 저승 세계를 탐험하며 다양한 상황에서 자신의 능력을 시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새로운 전략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다양한 아이템을 수집하고, 더 나은 장비를 찾아보세요. 이 게임을 즐기면서 여러 가지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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